Random 클래스
C#에서 랜덤 값을 만들려면 Random 클래스를 사용한다. 클래스는 참조형이므로 다음과 같이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한다.
Random r = new Random(); // Random 객체 r 생성
Next() 메서드는 다음과 같이 파라미터의 개수에 따라 세 가지로 중복되어 있다.
int x = r.Next(); // 0~2,147,483,647 사이의 값 리턴
int y = r.Next(100); // 0~99 사이의 값 리턴
int z = r.Next(1,7); // 1~6 사이의 값 리턴(예: 주사위 숫자)
double d = r.NextDouble(); // 0.0 이상 1.0 미만의 실수를 리턴
ex)
using System;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Random r = new Random();
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Bytes");
Byte[] b = new byte[5];
r.NextBytes(b);
foreach (var temp in b)
{
Console.Write("{0,12}", temp);
}
Console.WriteLine();
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Double");
double[] d = new double[5];
for (int i = 0; i < 5; i++)
{
d[i] = r.NextDouble();
}
foreach (var temp in d)
{
Console.Write("{0,12:F8}", temp);
}
Console.WriteLine();
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Int32");
int[] a = new int[5];
for (int i = 0; i < 5; i++)
{
a[i] = r.Next();
}
PrintArray(a);
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0~99");
int[] v = new int[5];
for (int i = 0; i < 5; i++)
{
v[i] = r.Next(100);
}
PrintArray(v);
}
private static void PrintArray(int[] v)
{
foreach (var temp in v)
{
Console.Write("{0,12}", temp);
}
Console.WriteLine();
}
}
'스마트팩토리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2. List<T> 컬렉션 (0) | 2020.08.21 |
---|---|
31. 숫자야구 만들기 (0) | 2020.08.20 |
29. 익명타입(Anonymous Type) (0) | 2020.08.19 |
28. 제네릭 (0) | 2020.08.18 |
27. 네트워크 통신 (0) | 2020.07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