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6
29

1) 조건문

int point;
string result;

point = 82; // point에 82 값 할당
if(point > 90)
{
	result = "A";
}
else if(point > 80)
{
	result = "B";
}
else if(point > 70)
{
	result = "C";
}
else if(point > 60)
{
	result = "D";
}
else
{
	result = "F";
}
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점수는 {0}입니다.", point);
Console.WriteLine("그리고 학점은 {0}입니다.", result); 

 

int point;
string result;

point = 82; // point에 82 값 할당

switch(point/10) // (point-1)/10
{
	case 10:
		//goto case 9:
	case 9:
		result = "A";
		break;
	case 8:
		result = "B";
		break;
	case 7:
		result = "C";
		break;
	case 6:
		result = "D";
		break;
	default:
		result = "F";
		break;
}
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점수는 {0}입니다.", point);
Console.WriteLine("그리고 학점은 {0}입니다.", result);

 

예제 실행 화면

 

int num = 23;
switch (num % 5)
{
	case 1:
		Console.WriteLine("나머지의 값은 1입니다.");
		break;
	case 2:
		Console.WriteLine("나머지의 값은 2입니다.");
		break;
	case 3:
		Console.WriteLine("나머지의 값은 3입니다.");
		break;
	case 4:
		Console.WriteLine("나머지의 값은 4입니다.");
		break;
	default:
		Console.WriteLine("5의 배수 입니다.");
		break;
}

 

예제 실행 화면

 

2) 반복문

int i = 1;
for(; ; )
{
	Console.WriteLine("i : {0}", i++);
	if(i > 10)
	{
		break;
	}
}

for(i = 1; i < 11; i++)
{
	Console.WriteLine("i : {0}", i);
}

i = 1;
while(i < 11)
{
	Console.WriteLine("i : {0}", i++);
}

 

예제 실행 화면

 

for (int i = 0; i < 10; i++)
{
	if(i % 2 ==1)
	{
		continue;
	}

	Console.Write("{0} ", i);
}

Console.WriteLine();

for(int i = 0; i < 10; i++)
{
	if(i % 2 == 1)
	{
		break;
	}

	Console.Write("{0} ", i);
}

Console.WriteLine();

 

예제 실행 화면

 

3) 배열

int[] iArray;
iArray = new int[5] { 0, 1, 2, 3, 4 };

foreach (int i in iArray)
{
	Console.WriteLine(i);
}

 

예제 실행 화면

 

4) 오류제어

int a, b;
float c = 0;

a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b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try
{
	c = a / b;
}
catch(Exception)
{
	Console.WriteLine("변수의 값이 올바르지 않습니다.");
	Environment.Exit(0);
}
finally
{
	Console.WriteLine("프로그램이 실행 되었습니다.");
}

Console.WriteLine("A/B 값은 {0}입니다.", c);

 

예제 실행 화면

 

'스마트팩토리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7. 복습  (0) 2020.07.01
16. 복습  (0) 2020.06.30
14. 복습  (0) 2020.06.26
13. 복습  (0) 2020.06.25
12. 클래스 간의 형변환, 중첩 클래스, 추상 클래스, 델리게이트  (0) 2020.06.04
COMMENT